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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경찰민원 이제는 온라인 신청 후 서비스 제공받는 시대”
서동수 기자  |  ewf843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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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5.02.10  18:3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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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논산경찰서 이용민 교통관리계장

이제는 경찰서를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인터넷, 모바일 등 온라인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그동안 민원인들이 각종 인허가 신청이나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경찰관서를 방문했거나 혹은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신청을 하려고 해도 민원서비스를 제공 받는 시스템이 여러 가지로 분산되어 있어서 이용하는 민원인들의 불편사항이 있었다.

이러한 민원인 불편 해소를 위해 경찰청에서는 올해 2월부터 기존 10개 사이트에 분산된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경찰민원포털시스템’으로 일원화 하고 운전경력증명서, 교통사고 사실 확인원, 전투경찰복무확인증명서 등과 같은 7종에 대해서는 인터넷 신청 즉시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분실신고, 범죄경력조회, 화약류운반신고 등 12종은 인터넷 신청 후 담당자 검토 확인 즉시 발급이 가능토록하고 운전면허증 갱신이나 재발급, 긴급자동차 지정 등과 같은 5종의 민원은 신청 후 추후 증명서 발급으로 경찰관서를 2회 방문하던 것을 1회 방문으로 편리하게 경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인터넷 사전 방문예약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아 불필요한 방문이나 대기하는 등 미흡한 점을 국민의 입장에서 불편을 해소시키고, 국민 편의와 효율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경찰의 변화이다.

이용방법은 인터넷 검색창에 ‘경찰민원포털’(https://minwon.police.go.kr)을 검색해 간단한 본인 인증만 거치면 운전경력증명서 등 32종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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