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충남 논산시, 농식품 해외박람회 “논산은 해냈습니다! 그리고 더욱 전진할 것입니다”논산의 세계 무대 데뷔 3일간의 여정, 화려한 피날레로 마무리...“논산의 매력에 빠졌어요” 태국에 깊게 새기고 온 논산의‘멋과 맛’...사그러들지 않는 열기와 호응, 더 큰 무대 향한 가능성 확인
서동수 기자  |  ewf8437@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2.18  20:52:4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태국 현지=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논산시 농식품 해외박람회의 마지막 날 백성현 시장의 폐막인사와 행사 모습들이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2월16일 충남 논산시 농식품 해외박람회의 마지막 날이 밝았다.

시는 금요일을 맞이한 시암파라곤 현장의 분위기는 박람회의 마지막 날인 것이 실감이 나지 않을 정도로 여전히 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밝혔다.

캐릭터 퍼레이드로 오전부터 흥을 돋우며 박람회 행사를 시작해 딸기처럼 싱그러운 분위기로 선곡된 버스킹 공연은 지나가던 관광객의 눈과 귀를 사라잡으며 박람회 분위기에 차츰 젖어들게 했다.

논산시는 이날도 논산 농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총력전을 펼쳤으며 지난 이틀간에 있었던 보완 사항까지 꼼꼼히 챙겨 더욱 견고하게 홍보를 추진했다.

다른 농산물에 대한 인기도 대단했지만 특히 딸기 체험 부스는 마지막 날까지 그 열기가 식지 않아 판촉행사를 진행하는 17~18일 이틀로 충분할까 싶을 정도였다.

방콕시가 준비한 문화공연으로 꾸며진 오후 순서에는 태국의 다양한 무용을 접목한 공연과 음악이 펼쳐졌고 땅거미가 질 즈음에는 현지 밴드 공연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어서 커버댄스 챌린지가 펼쳐졌는데 K-POP의 인기가 워낙 뜨거운 탓에 사전에 진행된 예선으로 박람회 홍보 효과가 컸던 프로그램으로 이날 최종 선발된 10개 팀이 본선에서 경합을 벌었다.

태국 방콕의 한복판에서 울려퍼지는 K-POP은 양국의 문화가 한데 어우러짐을 여실히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뜨거웠던 3일간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폐막식에서 백성현 시장은 “우리 논산의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전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았을 것을 확신했다”며 “논산시 농산물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기에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아시아의 대표 도시 방콕시내 곳곳에서 논산 딸기의 향이 퍼질 수 있었던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덧붙여 행사에 도움을 준 방콕시청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응원을 아끼지 않은 논산시민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폐막식 이후 펼쳐진 EDM DJ 파티는 3일 동안 화려했던 박람회의 마지막 밤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식지 않은 열기를 달래줬다.

한편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는 지난 14~16일까지 3일 동안 부스 체험은 9만여명, 전시관 등 관람객은 35만여명을 기록하는 대흥행을 달성했다.

이와 같은 성과로 논산시는 2027년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 개최 성공으로의 급물살을 예고하며 다가오는 다음달 21~24까지 논산시민가족공원에서 열리는 ‘제26회 논산딸기축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서동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실시간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논산시 계백로 971(취암동 602-33) 2층 202호  |  대표전화 : 041)733-0003  |  팩스 : 041)733-000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동수
운영자 직통 : 011-455-8437(이메일 : ewf8437@naver.com)  |  등록번호 : 충남 아00224  |  등록일 : 2014년 4월4일  |  발행인/편집인 : 서동수
Copyright © 2024 e지역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