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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대, 외식상품학과 ‘온라인 플랫폼 입점 컨텐츠 제작교육’ 실시충청권 농식품 경영체 대상
허형남 기자  |  qqx843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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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2.11.04  22:1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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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2022국립대학육성사업 충청권 농식품 경영체 대상의 ‘온라인 플랫폼 입점 컨텐츠 제작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공주대학교)

[공주=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외식상품학과는 2022국립대학육성사업 충청권 농식품 경영체 대상의 ‘온라인 플랫폼 입점 컨텐츠 제작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재 국내 온라인 외식상품의 매출은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지역 농식품 경영체가 급변하는 식품 소비 트랜드를 따라가기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지속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화 지원을 통한 지역 국립대학의 위상 제고 및 공공성 확대를 기대하기 위해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온라인 매출 극대화를 위한 대표자 마인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제품 트랜드 분석, 제품 핵심 키워드 추출, 경쟁제품 분석을 통한 제품 셀링 포인트 도출, 차별화 포인트 이미지 및 영상제작,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상세페이지 기획안 도출, 포토샵 없이 상세페이지 제작 등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플랫폼 입점 컨텐츠 제작교육을 통해 온라인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과 차화된 이미지 및 영상을 제작함으로써 실질적인 구매율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양질의 결과물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연구책임자 강경심 교수(외식상품학과 학과장)는 “국립대학의 지역혁신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 농식품 경영체의 상품을 경쟁력 있는 시장맞춤형 상품으로 개선함으로써 지역 농식품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장으로서 매우 의미 있는 교육이다.”라고 말했다.

교육은 충청권 농식품 경영체 대상으로 11월4~25일까지 총 21시간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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